◀여행이야기▶/여행야그

[2012횡성한우축제]그 첫번째 꽃밭에서 횡성한우의 다양한 캐릭터들과의 기분좋은 만남

푸른희망(이재현) 2012. 10. 19. 10:00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가을만큼 풍성한 횡성한우축제~ 꽃과 한우 캐릭터들과의 첫 만남


2012년 제 8회 횡성 한우축제가 강원도 횡성군 섬강 둔치 일원에서 지난 10월 1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월 21일 일요일까지 개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강원도 여행은 횡성한우축제 첫 개막식날 17일에 다녀 왔답니다.   여행을 할때는 늘 설레고 들뜬 마음을 감출수가 없듯이 다양한 볼거리들과 먹거리, 즐길거리등의 참여형 프로그램들이 신명나고 기분 참 좋아지는 횡성 한우 축제장 입니다. 


사람들은 도대체 왜?  횡성 한우에 감탄을 할까요?


횡성은 예로부터 전국적인 4대 우시장의 하나였고  산간지역이면서도 벼농사가 발달하여 사료로 이용하는 볏짚구매가 용이고, 일교차가 뚜렷하여 맑은 물과 청정한 환경으로 우수한 품질의 한우를 사육하기에 최적의 조건들을 갖추었다고 합니다.  횡성한우는 육즙이 풍부하여 감칠맛이 있고, 부드러워 씹는 맛이 담백, 또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가열후에도 부드럽고 풍부한 육즙을 그대로 전해 준다고 합니다.   2006년에 축산물 지리적표시제 1호로 등록, 2009년에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대한민구 최초로 국가명품 브랜드로 인증을 받았더군요.  횡성한우는 2010년 G20 서울 정상회의에서 공식납품되어 한식의 세계화에 발 맞춰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답니다.  횡성한우 명품화 사업은 1995년부터 횡성군의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사육 두수는 47000여두가 있다고 합니다.


가을을 대표하는 코스모스와 국화향이 가득한 횡성한우 축제장의 기분 좋아지는 풍경 입니다.  

어릴적 시골 외양간에 으례히 한 두마리의 한우는 모두들 키우던 그런 시절이 있었지요.  온순한 한우의 성격에 가축중에서 가장 친근한 이미지가 아닌가 합니다. 꽃밭의 횡성 한우  암수 한쌍이 다정하게 포즈를 취합니다.  


섬강을 경계로 행사장 건너에  가꾸어진 코스모스 산책길 입니다.   다양한 모습의 횡성한우 캐릭터들과 기분좋은 데이트를 할수 있는 곳이지요. 연인이 없어서 외롭다구요?  걱정하지 마세요~  횡성한우 축제장에 가시면 든든한 수퍼맨한우, 배트맨한우, 원더우먼한우, 헐크한우...등등  멋진 한우캐릭터들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자~ 오늘의 한우코리아! 한우돌이와 사진 한장 박지 않으실래요?  

"여러분~~ 언제나 제 옆자리는 당신을 위해 비워 놓을께요?"  하하하~


새말 IC를 나오면 횡성한우축제를 알리는 홍보탑과 한우 뿔의 거대한 조형물과 황금한우가 제일 먼저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코스모스 지천으로 가꾸어진 동산에서 지치도록 푸른 가을하늘과 만나는 기분?  

하늘을 날아갈 것 같다는 표현이 이럴때 쓰는 것이 아닐까요~



트로이의 목마??? 아니~~지요^^

횡성의 한우 목우 입니다.   가족들과 연인들과 행복한 웃음을 목우타고  지어 보세요^^ 추억은 영원합니다.


코스모스 동산의 다양한 허수아비들과  만화영화 주인공들의 모습을 한 횡성한우 캐릭터들이 아이들, 아니 어른들까지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모델료?  그런것 필요없습니다. 그저 옆에서 치~~즈 하면서 함께 하면 바로 그게 모델료 랍니다.~~ 배트카우 한우!


지구를 지키는 정의의 용사 수퍼맨!

대한민국 한우의 자존심을 지키는 수퍼카우 횡성한우~


푸른 가을 하늘에 휘돌아 흥겨운 축제바람을 일으키는 횡성한우축제 바람개비들~~ 돌고~ 돌고~ 

횡성한우축제장으로 출발하는 오전 내내 흐리고 가을비가 내려서 은근히 걱정했었습니다.  하지만 하늘도 횡성한우의 감칠나는 맛에 반했을까요?  하늘쾌청, 기분쾌청, ~~ 너무도 맑은 가을하늘을 선사합니다.


제일 귀여운 어린 횡성한우 입니다.

우리 고유의 한복 저고리를 걸쳐 입은 횡성한우 ! 우멍한 눈매가 귀엽습니다.

짜식! 바지저고리는 어디에다 벗어 던지고 왔누?  

언능 가서 바지입고 온나~! ㅎㅎㅎ


한우가 로보트태권브이로 변신?  한우이 무한변신은 무죄인정^^


와우~ 섹시하고  파워우먼의 대명사 원더카우도 있어요^^


오호~~ 이것 보세요!

근육맨 헐크가 헐크카우로 변신, 다양한 영화 주인공 캐릭터들의 횡성한우로 변신을 보고 싶으시면 ~~횡성한우축제장으로 고고~~


초가집과 가을의 꽃의 전령사 !

 코스모스의 풍경에 사로잡혀 헤어나질 못합니다.

개똥이도 꽃순이도~ 소꼽장난에 시간가는줄 모르던 그 때의 추억들이 마구 마구 튀어나오려 합니다.


코스모스 동산 옆에 마련해 놓은 초가지붕 외양간 입니다.

여물통에 쇠죽이 가득하고,  방울소리 딸랑 딸랑 거리면서 맛나게 먹고 있는 횡성한우의 풍경!

우리들 모두 자라왔던 시골 모습 그대로의 아련한 그리움 들입니다. 저녁 무렵이면 굴뚝에서 모락모락 연기 오르던 모습에 누렁이도    음메~~하며 어서 빨리 여물달라고 울음을 울던 그런 향수 가득한 풍경이 아롯이 새겨 지네요


아따~~ 아자씨?

울덜 식사중에 왠 사진을 찍고 난리 친당가요!  우리 횡성한우도 초상권 있다는 것 모르는감유?

아따다 짜식들 까칠하기는 ..... 걱정 허덜덜 말고 많이 묵으라~~


저 건너편 국화 꽃으로 장식한 섶다리를 지나면

 다양한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등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답니다.


국화꽃문에서 행복한 추억을 남기는 멋진 포토존입니다.


사랑의 하트국화




섶다리도 건너고

징검다리도 건너고


자~~ 이제 축제행사장 안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저는 섶다리를 건너서 가렵니다.~ 여러분은 징검다리를 건너서 오세요~~



한우코리아~ 한우돌이와  횡성한우축제 기념사진 찰칵~~


횡성한우 시식코너, 횡성한우전문,셀프음식점, 횡성한우 햄버거만들기, 가족요리체험, 횡성특산물 이용 비빔주먹밥 퍼포먼스, 전통주막,  섬강에 마련된 수상카페, 횡성한우 주제관, 다양한 강원도 농특산물 전시판매장, 횡성한우가 끄는 우차, 거리 퍼레이드등의 다양한 축제프로그램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2012년 10월 21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제 8회 횡성한우축제 지금도 늦지 않으셨어요^^


2012 횡성한우축제 http://www.hshanu.or.kr/main.php

더 맛잇게

더 신명나게

더 낭만적으로 

라는 캐치프레이즈로  5만여 횡성군민이 준비한 횡성한우축제에서  멋진 가을날의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