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축제및행사

우리들의 솜씨 자랑! 장성지역아동센터 연합 작품 전시회입니다.

푸른희망(이재현) 2011. 12. 26. 06:00

지난 20일~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극장 앞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회가 있었지요.  공연의 얘기는 지난번에 포스팅 했구요.

이번엔  아이들과  함께 나눔과 봉사를 하시는 사회복지사님, 선생님들의 예쁜 솜씨 자랑을 이야기 합니다.

많이 구경하세요~  박수도 쳐 주시고, 따스한 격려도 아끼지 말아 주세요~~ 돈 드느것 아니잖아요~^^*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내 저소득, 빈곤아동들이 이용하는 시설입니다. 방과 후 숙제도 하고 공부도 하고 피아노도 치고

미술활동도 하고 저녁식사도 합니다. 가끔씩 체험학습도 가고 유익한 문화행사도 다녀 오곤 하지요.

아이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학교, 지역아동센터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대도시의 부유한 아이들 가정처럼  수십~수백만원하는 갖가지 학원을 다닐 엄두는 내지도 못합니다. 

 

소외받는 계층의 자녀들이 가난과 무지를 대물림 해서는 안됩니다. 

 궁극적으로는 커다란 사회문제가 야기될 수 있을지도 모르는 일이기 때문이지요.

아이들의 다양한 재능과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가장 발달하기 좋은 초등학교 시절,

행복한 꿈으로 자랄 수 있도록 더 많은 복지지원이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딱딱한 이야기는 여기까지만 드리고~~ㅎㅎ

 

자~ 아이들의 예쁜 솜씨들 구경하셔요~~  아이들 각자의 이름표를 달아 주었군요~~ 

재민이도,  현명이도  참 잘 만들었어요~~ 짝짝짝~~~

 

와우~~

크리스마스에 별모양을  온갖 곡식들로 모자이크 처리한 멋진 예술작품 입니다.

보면 볼수록 놀랍지요.  팥, 보리쌀, 검정쌀, 들깨, 좁쌀, 녹두, 수수, 호박씨, 콩, 옥수수알, 정말 이뻐요~

 

이번이 첫번째 연합 작품전시회 및 공연 이었군요~

 

진원지역아동센터의 작품 입니다.

오페라 연극에서 볼수 있었던  멋진 가면을 만들었군요

앵그리 버드도 있구요

아이들마다 집 한채씩 뚝딱~~

 

제가 살고있는 지역인 황룡아동지역센터 입니다.

바다속 풍경과  전통 하회탈~

 

아이디어가 대단하지요~

 

오~~ 여기는 서삼면의 야시스 아동지역센터 이군요.

아주 커다란 하트와  우리 몸의  부분들의 역할에 대해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 봅니다.

손아~

발아~

입아~

귀야~

눈아~

똥꾸야~  모두 모두 고맙다~~^^*

 

딸아이, 푸른별이가  다니고 있는 예크 아동지역센터 입니다.

커다란 꿈의 나무에  아이들의 높은 꿈과 주렁 주렁 희망사항들이 잘익은 감처럼

달려 있습니다.  아이들의 귀여운 사진 앨범도 만들었네요

 

푸른별이 입니다.

아빠가 딸기 농군 아니랄까봐~~  딸기모양 종이로

예쁘게도  액자를 잘 만들었네요~~

푸른별이~~ 화이팅^^

 

여기는 성산지역 아동센터예요

루돌프 사슴과  2층집의 멋진 주택이 훌륭합니다.

꼬마아이가  궁금해 하며 들여다 봅니다.  

 

 

2층짜리 주택의 옥상에는 그네도 있구,  바둑이도 있구,  예쁜 튜울립 화단도 있는

참 예쁜 집입니다. 초록빛 잔디밭 까지 있군요~

 

기온 지역 아동센터 작품 보셔요

엄마에게 선물해도 손색이 없는 예쁜 브롯지와 목걸이~

참 예쁘네요

 

와~ 영천 지역 아동센터 작품도 훌륭합니다.

화사한 종이꽃 작품들이 멋집니다.

아기 예수님의 성탄을 축하하는 메세지도 가득하네요

꼬마 눈사람 인형이 정말 앙증맞게 예뻐요.  왕관도 탐 나는데요~~!

 

진원아동지역센터의 앵그리 버드 작품 입니다.

너~ 뭐가 그리 화나는거니?~~응

 

오라~~

알을 지키고 있군요.

암요.  함부로 다가서면 안되겠어요

신경이 예민해져 있을테니까요~

 

중앙 아동지역센터의

칼라점토찰흑으로 만든 캐릭터 인형들

 

넌뉴구~?

 

비행돌이~~

나도 좀 태워줄래?

 

동화지역 아동센터의 마시멜로 같은, 젤리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

비누 만들기 작품 입니다.  절대 먹지 마세요.  비누랍니다.^^  나비모양, 하트, 잠자리,

 

곡식을 이용한 만다라

 

 

 

음 ~ 이번엔

북이면 사거리 아동지역센터 이군요

정말 작고 예쁜 크리스마스 트리가 예뻐요~~

징글벨이 꼭 울릴 것 같은 은종들도 기막히게 만들었어요

 

정말 귀엽죠?

토끼, 돼지, 호랑이, 고양인가?~~ㅎㅎ

 

 

 

징글벨~징글벨~

야~~ 신나는 크리스마스~

모두 모두 행복하세요~~^^*

 

 

루돌프 사슴코가 정말 빨갛군요~

어제밤 꿈에 루돌프 사슴과  산타 할아버지 만나셨어요?

선물은 주시고 가셨나요~^^*

 

아이들의 꿈과 열정이 튼튼하게 성장해서  오래도록 예쁜 추억으로 남아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 모두 응원 해 주실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