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축제및행사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퀴즈도 풀고, 단합도 하고, 상금도 받고 일석삼조 윤리퀴즈대회 'aT윤리톡톡'

푸른희망(이재현) 2014. 11. 24. 06:00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퀴즈도 풀고, 단합도 하고, 상금도 받고 일석삼조 윤리퀴즈대회 'aT윤리톡톡'


 한국 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11월 11일 공사 윤리청렴의 날을 맞이하여 본사 전 부서가 참여하는 윤리퀴즈행사[윤리톡톡]를 나주신사옥 별관 2층 대강당에서 진행했습니다.  aT는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윤리청렴주간 행사에 윤리국화빵나눔, 윤리십계명공모, 윤리설문조사 등의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윤리퀴즈행사인 'aT윤리톡톡'에서는 공사 직원들에게 다소 딱딱하게 느껴지는 윤리를 신나는 퀴즈형식으로 풀이하여 윤리에 보다 친근하게 다가서고, 중간중간 재미있는 유머퀴즈와 전통민속놀이인 제기차기를 함께 진행해  참여자 모두 즐거운 시간으로 마련되었습니다.









허훈무 부사장의 이번 'aT윤리톡톡' 퀴즈대회의 배경과 목적에 대한 개회사로 시작하고 , 정 상복 감사의  퀴즈대회 마지막 시상식으로 마무리하는 등 임원분들이 함께 참여함으로서, 임원과 직원들의 함께하는 소통의  자리가 되었습니다. 






9개 부서 6명씩 구성된 팀별 대항 aT윤리톡톡 퀴즈대회! 리모콘터치 방식으로 해당 번호를 누르면 번호들이 집계되고, 팀별 점수가 합산되어 최종순위를 결정하는 퀴즈 진행방식입니다.  팀별 부서명과 팀별 주장을 선발하고  워밍업을 합니다. 













 윤리퀴즈행사명인 윤리톡톡(Talk Talk)에 걸맞게끔, 윤리경영문제 외에도 부서간 소통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여러 퀴즈들을 통해서 부서간 협업과 단합력을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딱딱한 윤리문제 사이사이에 주어지는 기발하고 재미 가득한 퀴즈들을 풀때는 참여 직원들의 얼굴마다 미소들이 넘쳐 나더군요. 브레이크 타임으로 진행된 부서간 제기차기 겨루기에선 팀별 선수로 지목된 팀원들이 맘껏 기량을 펼쳤답니다. 특히 5조의 팀원은 정말이지 평소 제기차기를 즐겨한다더니 무려 40여개를 거뜬히 차 내더군요.  제기차는 팀원들의 독특한 모습에 폭소도 자아내고 함께 박수치며 즐거워하는 진정한 소통의 시간들이었습니다.









 퀴즈대회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순위 발표입니다.  이번 퀴즈에서는 단순한 문제풀이만으로 끝난 것이 아니라 엄청난? 상금이 걸려있었거든요. 종합점수를 집계한 결과 총점 300점중 265점을 획득한  3조인 유통조성처가 1등을 차지해 상금 60만원을 수령했습니다.  2등은 5조인 식품산업처, 사실 제기차기에서 무려 40여개를 기록했던 5조가 1등이 아니어서 살짝 아쉬움이 남더군요.  3등은 6조인 경영지원처가 되었구요.  


 그런데 수상의 기쁜 표현을 1등도, 2등도 아닌 3등인 6조의 경영지원처 직원들이 가장 신나는 표정이었답니다. ㅎㅎ   11월 11일 윤리청렴의 날을 맞아 진행한 'aT윤리톡톡' 퀴즈대회의 2시간 남짓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본사 전 부서가 aT의 윤리적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기여하는 뜻 깊고 의미있는 시간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