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축제및행사

[情나눔팜파티]행복한 반석농원의 가슴이 따뜻한 情 나눔 팜파티 그리고 홍시감따기

푸른희망(이재현) 2013. 12. 2. 09:30

[情나눔팜파티]행복한 반석농원/가슴이 따뜻한 情 나눔 팜파티/농가팜파티/장성군농가팜파티/감따기/홍시감

농가팜파티의 업그레이드버전 정나눔팜파티! 블루베리 김장김치 독거노인전달의 행복한 시간


엄마 아빠와 함께 했던 귀여운 꼬마 아이들의 행복한 시간으로의 여행!... 11월 30일, 장성군 북하면의 행복한반석농원의 교육농장 안마당에서 다음카페 천사들의 놀이터 회원들과 장성사이버농업인 연구회 회원, 전남 사이버 농업인 연구회의 후원으로 행복한 시간으로이 여행! 따뜻한 정나눔 김장팜파티가 있었습니다.  장성군에서 친환경으로 재배된 배추를 절여 행복한 반석농원에서 재배한 블루베리를 넣어 만들어 보는 김장김치체험팜파티!  내가 직접 담가보는 김장김치로 금방 삶아낸 돼지고기 수육보쌈으로 점심을 먹고 블루베리떡에, 블루베리양갱까지 행복한 시간으로의 여행 맞지요~!!


행복한 반석농원 안마당 담벼락의 키다리 감나무 꼭대기엔 어릴적 추억들이 그대로 걸려 있습니다.  아이들과 어른들의 즐거운 추억놀이! 홍시감 따기! 감 하나에 추억과 감 하나에 사랑과  감 하나에 즐거움이 가득했던 팜파티 였답니다. 



절임배추가 준비되고 엄마 아빠들의 바쁜 손놀림에 맛있는 블루베리 김장김치가 만들어 집니다.


양념은 아낌없이 듬뿍듬뿍~


배추잎 한 장 한 장 골고루~!


블루베리를 넣은 김장김치!

어때요? 

맛나 보이나요?


농업행정의 달인 장성농업기술센터 공무원분들께서도 행복한 정나눔김장김치 팜파티에 함께 해주셨답니다.


갓 신혼이신 강 선생님의 10년차 베테랑 주부 못지않은 

현란한?? 김장김치 담그는 솜씨!! 양념팍팍~!! 사랑 받겠습니다. 

행복하세요~~^^



아들아~ 엄마 잘 보고~!

모자간의 즐거운 시간! 

행복해 보이시나요?


독거노인분들께 전달 될 김치상자에 가득 가득 훈훈함이 담겨집니다.


크크~~ 딱 걸렸어요!!

아내의 남편 사랑!!

여봉~~~ 아~~~~ㅎㅎ

완전 꿀맛이겠지요! 쩝~~


딸기 고무장갑 끼신 어머니~ 저두 하나 주심 안될까요~~~~? ㅎㅎ


요기 요기도 보세요~^^

엄마와 아들의 찐~~한 사랑표현!

아들~~!  아~~~!!


앙~~~ 나도 어린시절로 돌아갈래~~~잉잉^^


오호~ 이분은 김장김치의 달인!!

맛도 만점!

모양도 만점!

저...행복한 반석농원 대표님~ 오늘의 으뜸상 없나유~^^



하하~ 넌 뭐니?

배추 맞어?

오늘의 엉뚱배추상~ 김치꽃을 보신적이 있으시나요?ㅎㅎ


추운 날씨에도 열심히 사랑가득 행복가득 블루베리김장김치를 담그시는 어머님들!

그 모습이 참 아름답습니다. 


아삭 아삭한 무깍두기도 담그고


우와~~ 훈훈함이 쌓여갑니다. 

보기만 해도 넉넉함과 따스함이 느껴지는 것은 

저만의 느낌이 아니지요?



아~기다리고 기다리던 맛있는 점심시간!

행복한 반석농원에서 풍성하게 준비한 음식들이 군침돌게 합니다^^


행복한 반석농원에서 생산된 블루베리로 만든 

블루베리양갱!! 

완전좋아~~^^


쫀득쫀득 따끈따끈 견과류 가득넣은

블루베리 찰떡!!

오잉~~너 좋아^^



씹을수록 단백함이 묻어나던 

돼지고기 수육보쌈! 

그 맛을 알랑가 몰라!^^


행복한 반석농원 교육농장 마당가에 어른 아이 할것없이 모두의 눈독을 들이게 하던 잘익은 홍시감


드디어

행복한 반석농원 옆지기께서 사다리를 놓고 홍시감을 땁니다.!!

에이~~ 홍시감은 그렇게 따는게 아니지유~~ㅎㅎ

기다란 장대 끝에 홈을 내어 가지채 부러뜨려야 홍시감따기의 진수랍니다.


아저씨~~ 저랑께요!

저~~~~~라구요!!


오빠의 눈매가 심상치 않습니다.

호시탐탐....ㅋㅋ

손에 하나 들고도 홍시감의 유혹은 떨칠수가 없나봅니다.ㅎㅎ


오빠야~~~

저건 내꺼라구~~!!


ㅎㅎ

오빠가 다행히 양보 했나 봅니다.

조금 터진 홍시감을 뚫어지게 쳐다보는 아이들!


누나야~!

개안타~~ㅎㅎ


귀여운 꼬마 아이들 손에 손에 홍시감 하나씩이 쥐어 집니다.

엄마~~!

나~~ 감 잡았어~~~^^



방에 들어가 있던 꼬마 녀석들이 우르르 몰려 나왔어요^^

대나무 막대를 준비해 이번엔 직접 홍시감 사냥??에 나섭니다. ㅎㅎ


야~야~~야~~

거기 아니야~~!! 쪼금만 더 왼쪽...아 아니  오른쪽!!



아이들의 행복한 홍시감따기 놀이에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겨울철 감나무 홍시따기만큼 재미나고 달콤한 맛의 추억도 드물지요!

아이들의 일기장이 살짝 궁금해 지는데요~


 정나눔 팜파티! 행복한 반석농원 김 옥순 대표의 장성군 북하면 교육농장에서의 블루베리 김장김치 담그기 정나눔 팜파티! 어른들도 말할 것도 없지만 자라나는 아이들의 마음속에 따스한 사랑나눔을 느끼게 해준 농업농촌 팜파티의 업그레이드! 


 공연에 신나고, 맛난 음식에 즐겁고, 체험에 유익했던 나눔팜파티! 함께 수고한 분들과의 사진찍기!우리 모두의 마음속에 또 하나의 행복한 추억을 담았습니다.~ 장성군 앞서가는 농업인들의 팜파티 릴레이 다음은 어디가 될지 궁금...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