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장성의 맛집

[장성맛집]첫 맛에 반하고 그 맛에 단골이 되버린 진구포차 한우생돌곱창구이

푸른희망(이재현) 2014. 11. 14. 09:00


[장성맛집]첫 맛에 반하고 그 맛에 단골이 되버린 진구포차 한우생돌곱창구이



[한우생돌곱창구이]


딸기농부 맛집 글과 사진은 정말 오랜만에 올립니다. ^^ 딸기농사가 점점 바빠지는 시기이기도 하지만 사실 제가 살고있는

장성지역에 제 입맛에 맞는 이렇다 할 식당들이 없었거든요.  그러다 보니...ㅎㅎ 그러던중 소내장탕을 참 좋아하는 신랑을 위해

발굴한 맛집이라며 외식을 하자던 아내가 데려간 곳이 '진구포차' 입니다.  


"뭐야~? 여긴 실내포장마차!! 술안주 파는 곳이잖아...?" 했더니 

"모임에서 이곳에 와서 음식을 먹어 보았는데  당신이 좋아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구"

"식사도 충분히 할 수 있어~"


사실 딸기농부 아내도 입이 짧아 음식을 많이 가리거든요.  그런 사람이 맛집이라며 추천하는 곳은 은근 기대도 했었지요.

함께 살아온지 이십여년이 훌쩍 넘어 가고 있으니 어쩌면 모습도 닮는다 하지만 입맛도 조금씩 그러하잖아요!!


햐~ 가운데 불판위에 자리한 한우생돌곱창구이~! 

눈으로 보기에도 그 맛이 느껴집니다. 굽기전의 음식재료 배치도 

맛을 느끼게 하는데 중요한 한 몫을 하거든요!  일단 비주얼은 합격점 입니다. ㅎㅎ


마음이 좁쌀처럼 좁아서인가...ㅋㅋㅋ

딸기농부는 어려서부터 노란 좁쌀을 넣은 잡곡밥을 참 좋아합니다.

오~ 그런데 진구포차식당에서 좁쌀밥이 나오니 맘에 쏘~옥 들어요!


좁쌀의 효능을 잠깐 살펴보니 와~  단백질, 지방, 칼슘, 인, 철, 비타민 B1, 2, 3 등이 풍부하군요

그중에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혈압을 강화시키는 물질이

들어 있다니 나이가 들수록 좁쌀 넣은 잡곡밥을 먹어야 하는 이유가 숨어 있었군요!


깔끔하게 차려진 구운 두부!

딸기농부는 두부 매니아 랍니다.~ 

두부요리 무엇이든지 잘 먹습니다.


특히 딸기농부 아내가 좋아했던 

오이와 양파 고추장 초무침!


진구포차의 곁반찬 매력포인트 중의 으뜸!

들깨를 통째로 넣어 무친 양파와 부추 겉절이!

햐~ 이거 자꾸 손이 가는 곁반찬 입니다. 


매실장아찌! 

특별한 손님에게만 내 놓는다??

아니죠~^^ 진구포차에 오시는 모든 손님은 특별하니까요~ㅎㅎㅎ


싱그럽게 푸르른 색감이 좋은 양파와 부추 겉절이!!

또 눈길이 가구~

자꾸만 손길이 가서~

몇번을 리필해서 먹었어요! 

그래도 인상한번 찡그리지 않는 진구포차 주인장 아주머님~고마워요!!


그 때 그 때 다른 떠먹는 국물반찬...술안주?~ㅎㅎ

이번엔 된장 풀어 끓인 시원한 토란국이 나왔군요.

토란이 완전히 익혀지지 않아 살짝 목구멍이 고생했지만!!

"싸장님~~ 토란은 푹~ 익혀서 주셔요^^"



촤~르르~ 입 맛도는 소리를 내면서 

익어가는 한우생돌곱창구이! 한우생곱창구이 도리뱅뱅 같은 느낌^^

통마늘을 넣어 더 먹음직 스럽고 

씹는 식감이 쫄깃한 식도부위 고기와

소의 염통부위를 조금씩 얹어준 주인장의 마음이 보인다.


고추가루 넣은 깨소금과

양파와 쪽파를 넣어 만든 양념소스!

작은 것에도 주인장의 정성이 보인다. 



자~ 실컷 구경 했으니 허기진 배를 채워야겠죠~? ㅎㅎ

주인장의 현란한? 가위질 솜씨로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이 됩니다.


지글~지글~ 꼬소름한 한우생돌곱창구이가 

꼴깍~꼴깍~ 군침을 잘도 넘기는군요~ㅎㅎ



이것이 바로 한우의 식도부위 고기 입니다.

콜라겐과 칼슘이 풍부해 관절에 좋다는군요.

이 부위를 말려 놓으면 천연껌처럼 치석제거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는군요.


소곱창구이는  일반적으로 상추나 쌈에 싸먹는 것이 아니라

진구포차의 주인장이 직접 담근 깻잎장아찌로 쌈을 싸는 맛이 일품입니다. 


캬~ 맛나겠죠?~~ㅎㅎ


동물중에 늑대 아시죠?  남자는 모두 늑대다 이런 말씀을 드리려는게 아니구요.ㅎㅎ

늑대무리들이 소 사냥을 했을 때 그 무리중에 우두머리 늑대가 가장 먼저 취하는 것이

바로 소의 내장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영양면에서 그 효능이 좋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겠죠.

특히 늑대 우두머리는 소내장에서 소화되고 있는 잘게 부서진 채식소화물이 육식에서 취하지

못하는 영양성분을 준다고 합니다. 그러고 보면 음식 맛도 먹어본 놈이 먼저 안다고! ㅎㅎ


한우곱창구이가 맛있는 집으로 내맘대로 선정해도 충분한 식당입니다.

술안주와 한끼 든든한 식사까지 동시에 만족스러운 장성의 맛집! 진구포차! 

가격도 그리 부담이 없어 보입니다.  다음번엔 딸기농부 정말 좋아하는 "한우생곱창전골"을 먹어 봐야겠어요


딸기농부가 추천하는 맛집 그 두번째! 

한우생돌곱창구이가 맛있는 식당 '진구포차' 

참고로 실내포장마차인지라 영업은 오후 4시 이후부터 한답니다. 


진구포차 [061-394-7944]

전라남도 장성군 장성읍 기산리 4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