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여행맛집

[으뜸공주맛집]분위기좋고 맛도 참 좋은 참게매운탕 전문점 갑사가는길에서 아침에 먹었던 장어구이와 참게매운탕

푸른희망(이재현) 2015. 3. 30. 06:00


[으뜸공주맛집]분위기좋고 맛도 참 좋은 참게탕 전문점 갑사가는길에서 아침에 먹었던 장어구이와 참게매운탕


충남 공주 으뜸맛집투어 이튿날 아침에 먹었던 장어구이와 참게매운탕! 상차림도 내 맘에 꼭 들었던 담백한 야채식단도 훌륭하다.

특히 싱싱한 미나리 생겉절이 무침과 시금치나물이 참 맛있다. 앞발에 털들이 복실복실 수북하게 있는 참게탕은 처음 먹어보는

것이라 메뉴를 정할 때부터 무척 기대가 컸었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다?? 이번엔 일반적인 속담을 비웃기라도 하듯 국물까지 

아주 깨끗하게 비웠을 정도로 입맛에 딱 맞았다.


아침에 먹는 장어구이와 주황빛 알이 풍성하게 들어찼던 참게매운탕! 

그 맛에 반하고 식당 이름도 오래전 국어책에 나왔던 글의 제목을 연상케 하여 쉽게

잊혀지질 않을 것 같다. 



갑사 가는길..식당 입구의 주변에 푸른 솔의 운치가 정겹다.  식당 앞의 작은 연못에는 작은 붕어들이

한가로이 노닐고  아침 햇살이 따사롭게 비춰주어 은근히 아침 식사가 기대된다. 



식당안으로 들어서니 보름달만한 실내조명이 한 눈에 들어온다.

이런 분위기 참 좋다. 은은한 70~80세대 음악이 잔잔하게 흐른다.

청사초롱같은 실내등도 멋지다.


창문을 통해 내다보는 바깥풍경은 한폭의 그림같다. 


식당 한켠에 벽면을 장식하고 있는 오래된 영화포스터!


빛 바랜 오랜 여행가방들이 더욱 정겹다. 


화로위에 얹어진 약탕기와 보조 도구들... 어릴적에 화롯불 위에 보글보글 끓던

콩비지장을 참 좋아했었다. 이제는 골동품 가게에서만이 볼수 있는 화로가 옛친구를 만난 듯 반갑다.


선생님의 풍금 소리에 맞춰 따라 부르던 동요가 생각난다.


나의 살던 고향은~

꽃피는 산골 복숭아꽃 ~

살구꽃 아기 진달래~


부엌 위의 벽면을 차지하고 있는 시계들!!

어떤 녀석이 그때 그시간을 가리키고 있는 걸까?  ㅎㅎ

아마도 갑사로가는길의 주인장이 오래된 물건을 수집하는 

취미가 있는게 확실하다. 


진열장 꼭대기의 놋쇠 세숫대야들이 눈에 들어온다.

예전에 집집마다 한 두개씩은 가지고 있던 세숫대야...

겨울 아침이면 군불넣은 가마솥에서 뜨거운 물을 

담아 주시던 할머니..할머니가 생각나는 순간이다. 


식당 안을 둘러 보다보니 드디어 주문한 장어구이와 참게매운탕이 나왔다. 

분위기에 젖었으니 이제부턴 음식 맛에 빠질때다.~ㅎㅎ


오잉??

참게가 어디갔지?

떠있는건 둥근 대파조각들...ㅎㅎ

조금만 더 기다리시라~~


소금장어구이와 고추장양념 장어구이가 반반씩 나왔다.

두가지 맛을 동시에 즐긴다.~ㅎㅎ

옆 동료의 디카 사진기에 들어온 장어구이 비주얼이 군침 돌게 한다.


깔끔하게 주인장께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시고~!


다시한번 사진에 담고!


생미나리무침나물, 견과류볶음, 미나리 데쳐서 무친나물, 시금치나물!

아주 딸기농부 입맛에 딱이다.ㅎㅎ


아니 뭐야?  사진 찍고 있는 동안

젓가락들이 동에 번쩍 서에 번쩍 하더니만

풍성하던 장어구이들이 어디로간겨?? 

내 장어 돌리도~~ㅎㅎ


상추와 야채 쌈에 고추장양념장어구이 올리고 


야채와 부추겉절이에 소금장어구이 또 올리고!

아침부터 스테미너 음식에 으뜸공주맛집 팸투어는 활력넘치게 다닐수 있겠다.~ㅎㅎ


어때요?  군침 돌죠!

이게 바로 금강 참게(ㅜㅜ ...아쉽지만 지금은 금강에서 참게를 보기가 쉽지 않다는군요.)가 아니고

가을 철에 알이 꽉~ 찼을때 급냉동 시켰다가 손님 상에 내신다는 주인장의 말씀!^^!


속살이 꽉~찬거 보이세요? ㅎㅎ


참게는 요렇게 손으로 들고 먹어야 제 맛~^^


알이 꽉~들어차 있는것 보이시죠?

속살도 가득!

게알도 풍성!




정신없이 참게탕에 푹~ 빠져 먹다보면

배가 불룩~해도 얼큰시원 담백한 국물을 남기면...유죄~ㅎㅎ


고실고실 잘 지어진 밥 한공기 뚝~딱!


누구나가 냄비 바닥이 보이지 않고는 자리에서 일어날 수 없는 

마약같은 참게매운탕의 치명적인 맛의 유혹을 뿌리칠 수 없답니다.ㅎㅎ


장어와 참게탕 전문점 갑사가는길의 메뉴입니다.

우리 일행이 함께 맛있게 먹었던 것은 

저기 보이죠?  


고추장 양념장어구이와 소금구이 반반씩 !

그리고 중간 양의 참게매운탕 이랍니다. 


후회없는 선택의 아침 밥상!

오래도록 잊혀지질 않겠어요




공주맛집 으뜸공주맛집으로 손색없는 '갑사 가는길'


충남 공주시 반포면 마암리 589-5

041)853-1300



상기 팸투어는 공주시에서 선정한 2015년 으뜸 공주 맛집 및 문화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하여 공주시청에서 여행블로거들을 초청하여 진행하는 팸투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