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이야기▶/농사소식

오늘은 동글동글 방울토마토와 애기 주먹만한 완숙토마토 선별장으로 슈~~웅 가실까요?

푸른희망(이재현) 2011. 6. 28. 10:25

지난 26일, 일요일~ 급한 전화가 울립니다.

장성 시설채소 영농법인의 회장님의 호출이네요~~

 

"어이~ 토마토 선별기의 컴퓨터가 작동이 안되네~~? 어여 오시게~!"

 

장모님 병환이 심해지셔서  광주 보훈병원에 있던 터라~~ 망설이면서~

 

"저~~회장님  지금 병원인데요... 되는대로 서둘러 가겠습니다."

 

하고 말씀을 드렸지요~~

 

옆에서 듣고 있던 아내가 이야기 합니다.  여긴 내가 있으니  빨리 가보라고 합니다. 

장성으로 다시 차를 몰아 왔습니다.   오 잉~~~ 그런데  방울토마토 선별기가 아주 아주 잘 돌고 있네요~~ㅎㅎ

 

"이봐~~ 그게 아니고  저~~기~ 저거?"

 

아~ 큰 토마토 녀석들 선별을 하는 선별기 옆에 컴퓨터가 말썽입니다. 

이것 저것 조작을 해봐도  목포 유달산 노적봉 마냥 꿈쩍도 않습니다.

낑~낑~~ 머리를 굴려 봅니다.  요놈을 어찌 한다.    각종 카드를 재점검 해보지만.... 묵묵부답~~~ㅋㅋㅋ

 

"저  회장님~~ 아무래도  전원장치(파워서플라이)가 맛이 갔나 봅니다.~" 읍에서 부품을 구매해야 겠어요~~ 

 

부리나케  차를 몰아 읍으로 가서 파워를 교체하고, 부착된 케이블을 인두기로 떼어내고 ,

붙이고~~ 이 모두 제가 직접 했답니다.  ~~휴~~땀나 ~~ㅎㅎ

와우~~ 잘 돌아 갑니다.  윈도우 2000으로 부팅이 됩니다.

  선별 프로그램인 sorter05 실행파일을 클릭하니 정상 실행 되네요~

 

안심하고  고추밭 못다한 고추끈 묶기를 하려 밭으로 왔지요~~  그런데..... 

  조금 있다가 다시 전화가 울리네요  따르~~릉~~

이번엔 기계가 저절로 꺼진답니다.   ~~~오잉~~ 이건 뭥미?????

다시 선별장으로 Go~~Go~~~ 

쿤타킨테  아주 바쁩니다.!~~ㅎㅎㅎ

 

컴퓨터를 제어하는 선별 시스템이 자동 다운이 되네요~~ 어휴  머리 무겁네요......

이건  제 능력을 벗어 납니다.  기계에 부착된 업체 담당자와 통화를 하지만  아무래도  긴급출동이 되어야 할 듯 싶습니다. 

 업체가 경남 김해에 있네요~~띵~~

 

이날 저녁 급출발해서  장성에서 묵고 이른 아침 출동한다고 하니.... 오~~ 나름 신뢰감 주는 기업 입니다. 

 바로 (주) 평화 이엔지  사로  선별기의  우수 기업이라고 하네요~~

 

저녁시간 내내 선별기 컴에 붙어서  다운되면 조금 쉬었다  재작동하고~~ 또~~ 또~~~ 이렇게 해서 우선 급한 토마토 들은 선별이 끝났답니다.  ~휴~~~

짬짬이  스마트 폰에 담아온  선별 사진을 올립니다. 

 

건강에 참 좋은 토마토~~ 마니 마니 구경하시고,  여러분들이 드시는 토마토 들이 이런 과정으로 포장되어 진답니다.   

 

 

[동글 댕글 대추 모양의 토마토 선별중]

 

 

 

 

 

 

 

이번엔 [완숙 토마토 선별입니다.]

 

 

 

 

바로 바로 욘석들이 오늘  저를 바쁘게 한 범인 들 입니다.~~ㅎㅎ

드라이버 하나로  만사  오케이~~ㅎㅎ 무식한 쿤타킨테 입니다.~~ㅋㅋㅋ

오른쪽의 제어시스템이 선별기를 작동시키는 메인 이지요~

 

아무래도 컴퓨터의 마더보드(메인보드)가 의심이 되는데...

파워를 교체해도 자꾸만 시스템이 전원Off 된다는 것은 경험에 비추어

보드의 경우가 많지요~~  업체가 다음날 출동해서  컴퓨터 본체 전체를 교체 했다고 합니다.~~ 다행입니다.

토마토 선별기엔 특별한 이상이 없었으니.....  빠른 대응을 해주신 업체에 믿음이 갑니다

 

 농민들의 든든한 이웃이 확실 하네요~~ 

 

 

글출처~ 다음지식검색

토마토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
항암 효과가 큰 비타민 C가 다른 과일보다 훨씬 풍부하고, 토마토의 노란 부분에 많은 비타민 A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 암이나 뇌졸중, 심근경색과 같은 질환에 효과가 있다. 무엇보다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는 색소인 리코펜은 탁월한 항암제로, 익혀 먹으면 몸에 흡수가 더 잘 된다.


동맥경화를 막는다
활성 산소는 핏속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산화시켜 동맥을 굳게 하거나, 세포를 손상시켜 암이나 노화를 부른다. 토마토의 리코펜은 이런 활성 산소의 작용을 억제한다.


혈압을 낮춘다
토마토에는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혈압을 낮추는 비타민 C와 루틴이 풍부하다. 매일 아침 공복에 신선한 토마토를 1~2개씩, 2주 정도 먹으면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 뇌졸중이나 심근경색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부종을 없애고 당뇨병을 예방한다
토마토는 체내 수분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좋게 해서 신장의 기능이 좋지 않거나 부종이 있는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 셀러리나 파슬리 같은 향미 야채와 함께 먹으면 스트레스로 생긴 방광염의 증상을 가라앉히고 수박과 함께 먹으면 당뇨를 예방한다.


소화를 돕고 피로를 푼다
유기산이 신진대사를 촉진해 피로 물질을 빠르게 없애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지방의 연소가 왕성해지도록 도와 식욕부진과 속이 거북한 증상을 개선한다. 산성 식품을 중화하는 작용도 한다.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의 얼굴이 파랗게 질린다’는 서양 속담이 있다. 토마토를 먹으면 병을 앓을 일이 없어 의사를 찾지 않기 때문이라는 얘기다. 이처럼 토마토의 효능을 단언할 정도이니 토마토에 대한 서구인들의 믿음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다.

토마토는 서양 요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재료. 생으로 먹는 것은 물론 주스, 케첩, 퓌레, 소스로 만들기도 하고 덜 익은 토마토는 피클을 만들어 먹기도 한다. 서양 요리에서 이처럼 토마토가 많이 쓰이는 이유는 토마토가 알칼리성 식품이라 고기 요리와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고기나 생선 등 기름기 있는 음식을 먹을 때 토마토를 곁들이면, 산성을 중화하고 소화를 촉진해 위의 부담을 덜 수 있다.

토마토가 몸에 좋은 이유는 소화를 돕는 것에서 끝나지 않는다. 토마토에는 피로를 풀고 신진대사를 돕는 비타민 C와 지방 분해를 돕는 비타민 B,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막는 리코펜, 고혈압을 예방하는 루틴 등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 특히 비타민은 토마토 2개 정도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권장량의 대부분을 섭취할 수 있을 정도로 풍부하다.

또한 토마토에는 우리나라 식단에서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A가 풍부하다. 비타민 A는 항암 효능과 산화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최근 조사 결과, 토마토를 많이 먹는 지역에서 각종 암과 심장 질환 등 만성 퇴행성 질환의 발생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작지만 영양이 꽉 찬 방울토마토

 

 

토마토는 살짝 데쳐 드시면 더 좋은 것 이제는 삼척동자도 다 알지요~~

토마토 많이 드시고  병원과는 바이~바이~~하셔요 ^^*

 

그리고  건강한 여행으로 행복한 추억들 만드셔요~~

농민도 웃고, 소비자도 웃고,  대한민국 모두가 즐겁게 웃는 그날까지~~~ 화이팅 합니다.~~^^*

 

장성 시설채소 영농법인

전남 장성군 황룡면 신호리 84-5

대표이사 이회식

061)394-0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