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맛있는 이야기

[봄나물냉이]와 콩가루가 만나면..고소함과 구수함의 완성 생콩가루냉이국

푸른희망(이재현) 2014. 3. 11. 06:00

[봄나물/봄나물냉이국맛있게끓이기/봄나물냉이/콩가루냉이국/생콩가루냉이국/봄냉이국]

[봄나물냉이]와 콩가루가 만나면..고소함과 구수함의 완성 생콩가루냉이국

어때요? ㅎㅎ처음 보시나요? 

콩가루와 향긋한 봄나물의 최고봉~ 냉이 입니다. 

딸기농부 어릴적 추억의 맛을 찾아 다시 끓여보는 생콩가루 냉이국 입니다. 

준비물 아주 간단합니다. 


[봄나물 냉이....]집에서 가까운 밭에 나가면 사방천지 

[생콩가루.... ]시골농부들이 생산한 노란메주콩을 들고 방앗간을 간다.

(딸기농부는 황룡요월정 지킴이로 계시는 家松 이수월 선생님에게서 받아옴)

[육수끓이기.....]다시마, 새우, 멸치, 양파반쪽, 파뿌리로 팔팔 끓이면 준비 끝~~~~^^

그리고 차분히 기다리는 마음만 있으면 된다.



하하~ 요녀석은 

"인삼냉이"

효능은 그 이상일 듯!^^



가까운 들에서 싱싱한 봄나물의 대명사 "냉이" 

파릇 파릇 싹을 올리는 냉이를 보자마자

사정없이 보물 캐듯 호미질을 했지요.



깨끗하게 세척을 합니다. 

봄나물 냉이를 씻을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


갈쳐 드릴까요? ㅎㅎ알았어요~! 


냉이를 설렁설렁 씻게되면 냉이국을 끓이고 나서 

잘못하면 흙이나 모래를 씹을 수도 있답니다.

반드시 꼭!

뿌리와 잎이 만나는 부분에 있는 잔뿌리 부분을 깨끗이 씻어 주어야 합니다.

  이부분에 미세한 흙들이 잘 씻어지지 않거든요.

아셨죠?


황룡요월정 지킴이 家松 이수월 선생님께서 

주신 생콩가루 입니다. 



자~~이제부터 

본격적인 생콩가루 냉이국 끓이기에 들어갑니다. 

준비된 [생콩가루]를 살살~살 냉이 위에 뿌려줍니다.

여기서 또 한가지 주의!!

반드시 [생콩가루] 이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생콩가루 뿌려진 냉이를 

조물조물 냉이에 골고루 묻혀 주세요

생콩가루가 냉이에 잘 붙도록 물기가 있어야 합니다.


밀가루? 오우노~우!!

절대 안돼요



드디어 생콩가루가 묻은 냉이를 

구수한 육수가 준비된 냄비에

투하~!


여기서 또 주의할 점!! 

살살~아주 천천히 넣으셔야 합니다.


고소함과 구수함이 ~~ 완전 코끝에 

대롱대롱 매달려 

추억의 맛을 그대로 전해 주는 듯 합니다.


진짜 진짜 중요한 포인트는....

냉이국물이 넘치지 않게 불조절 하시는거 잊으면 안돼요.

콩가루가 들어간 음식이라 거품이 쉽게 일어나거든요.^^


짜잔~~ 저녁 준비가 다 되었어요.

지난해 배추밭에서 포기가 차지 않은 녀석들이 봄동으로 잎이 싱싱하게 자라준 [봄동배추]

황룡요월정의 주택에 거하시면서 글을 쓰시는 [家松 이수월] 작가님의 [민들레장아찌!]

딸기농부표 [김장김치와 총각김치!]


아내가 따로 준비한 [굴비 두마리와 삼겹살!!]


하지만 오늘은 삼겹살에 손이 가질 않습니다. 

왜그런지 아시지요? ㅎㅎ


햐~~ 딸기농부 

다른 반찬에 눈도 주지 않습니다. 


오로지 

추억의 생콩가루냉이국만이 눈에 들어 오네요



구수함이 보이시나요?

생콩가루와 봄나물 대명사 냉이의 환상의 극치!




보리밥이면 더 좋았을 것을..ㅠㅠ

흰 쌀밥을 한공기 그대로 국 그릇에 말아서


한 숟가락씩 한 입에 넣는 맛이 제대로 추억의 맛입니다. 


고소함과 구수함의 맛의 완성은....


"충청도식 생콩가루 냉이국"


한번 맛보시면 아마 반하실껄요~